[Amazon] 아마존 상품 이미지 관련 주의사항

2020. 1. 3. 16:22D A I L Y/신속 정보

반응형



아마존의 모든 상품에는 상품이미지가 하나 이상 필요하고 이중에서 기본 이미지를 '기본' 이라고 합니다.

기본은 상품에 대한 이미지로 검색 결과 및 페이지에 노출 됩니다.

해당 이미지가 바이어가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보는 첫 번째 이미지가 되는것입니다.

이미지는 바이어에게 매우 중요하므로 그 품질 또한 굉장히 중요합니다.

(간혹 히어로 컷이라고 불리는 아주 선명한 사진 등)

선명하고 사진을 봤을때 바로 이해가 되는 본인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정보를 잘 담고 있는

우수한 품질의 이미지를 선택해야됩니다.

* 모든 이미지 요건은 최소 요건으로 특정 카테고리의 상세한 이미지 가이드는 아닙니다.

아마존은 아마존 이미지 표준을 충족하지 ㅇ낳은 이미지를 제거할 권한을 보유합니다.

셀러는 제출하는 이미지에 필요한 권한을 보유하고 있는지 항상 확인해야됩니다.

1.이미지표준

- 이미지는 상품을 정확히 나타내야 하고 판매할 상품만 보여주는것이 좋습니다.

- 해당 상품과 상품에 대한 모든 특징이 분명히 표시 되어야 합니다.

- 기본 이미지의 배경은 순백색이어야 하며 RGB 색상값 255, 255, 255.

- 기본 이미지는 실제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사진이어야 합니다.(그래픽이나 삽화 등은 안됨)

제공 상품에 포함되지 않은 악세사리나 바이어에게 혼동을 줄 수 있는 상품을 포함하지 않아야 하고

워터마크나 로고 등을 기본 이미지에 표시할 수 없습니다.

- 이미지는 상품 이름과 일치해야됩니다.

- 이미지의 높이 또는 너비는 1,000픽셀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 최소 크기 요건을 준수해야 웹사이트에서

확대/축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허용되는 최소 크기 파일의 가장 긴면은 500픽셀 입니다.

- 이미지의 가장 긴 변이 10,000픽셀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 JPEG(.JPG), TIFF(.TIF), GIF(.GIF) 파일 형식을 허용하지만 JEPG가 선호됩니다.

- 애니메이션 아마존 서버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2. 모든 상품 카테고리의 기본 이미지에서 금지된 사항

- 배경이 순백색 RGB 255 미만 이 아닌 이미지

- 텍스트, 로고, 테두리, 색상블록, 워터마크 등 기타 그래픽이 상품을 가리거나 배경에 배치된 경우

- 같은 단일 상품의 이미지가 여러개 있는 경우

- 상품의 가장 긴 변을 기준으로 프레임의 85% 미안을 차지하는 경우

- 흐릿하거나 픽셀이 깨진 이미지

- 기본 이미지에 사람이 포함되어 있거나 모델이 상품을 착용/소지한 상태를 촬영한 이미지(성인용 의류 제외)

3. 의류, 의류 및 악세사리, 신발, 핸드백, 여행가방, 귀금속 카테고리의 기본 이미지에서 금지되는 사항

- 판매 상품 이미지의 일부가 프레임 모서리에 의해 질린 경우( 귀금속 카테고리의 목걸이 제외)

- 상품을 가리거나 판매 상품이 무엇인지 혼란 스러운 과도한 내외장 소품

- 앉아 있거나, 눕거나, 기대는 등 자세를 취한 모델 이미지(모델은 반드시 서 있어야 함)

- 상품이 포장되어 있거나, 브랜드 또는 스윙 태크가 보이는 이미지( 스타킹,양말 제외)

- 보이는 마네킹( 스타킹, 양말 제외)-> 투명 마네킹O

- 어린이/유아 속옷 또는 수영복을 모델이 착용한 상태로 촬영한 이미지

- 선정적인 이미지

4. 추가 이미지

상품의 다른면, 사용 중인 상품 또는 기본 이미지에서 보이지 않는 세부 요소를 보여주는 추가 이미지로 기본이미지를 보완해야 한다. 이미지 표준에 따라 모든 제품 이미지 전체에서 품질과 일관성을 유지 해야한다.

5. 기본 이미지와 추가 이미지에서 금지되는 사항

- 상품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 이미지

- 흐릿하거나 픽셀이 깨진 이미지

- 선정적인 이미지

- 어린이가 모델로 속옷이나 수영복을 착용한 이미지

반응형